책자와 홈페이지에 게재된 사진과 정보를 통해 경매물품을 확인하고 우편, 팩스,이메일을 통해 응찰하여 최고가 응찰자가 경매물품을 낙찰받는 방식을 말한다. 우리나라의 도자기, 골동품 등 오프라인 경매의 일반적인 흐름이 그러하듯이 한국화폐 수집 역시 1960년에서 1970년 후반 기까지 화폐 수집을 하려면 서울 인사동이나 회현동을 비롯하여 각 지역에 있는 화폐상이나 우표상 등을 찾아가 수집을하고 매매 교환을 하면서 수집 정보 및 수집품을 늘려갔지만, 1980년대 후반에서 1990년대를 지나 현재에 이르러 수집가의 저변이 엄청나게 늘어나면서 수집할 수 있는 방법이 여러 형태로 다양하게 발전하였으며,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및 경매를 비롯하여 현장에서 직접 거래하는 방식의 오프라인 경매가 일반 수집가 및 전문수집가들의 참여로 급속히 발전해가면서 화폐를 거래하 는 중요한 방법의 한 부분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특히 시간을 낼 수 없는 지방의 수집가나 바쁜 업무나 해외출장 등으로 수집상이나 화폐 상에 자주 들를 기회가 없는 수집가분 들에게 좋은 수집활동의 기회가 되리라 생각한다. 반면 직접 경매현장에 가서 실물을 눈으로 보지 못하고 책자나 화면을 보고 응찰을 하여야 하는 문제점이 있어, 경매 주최 측에 전화나 이메일을 통하여 화폐상태나 보충내용을 꼼꼼히 체크한 다음 경매에 응찰하여야 하며, 최대한 응찰 전에 전문수집상이나 전문가들에게 출품된 물품 등을 세밀하게 검토한 다음 본인의 능력 등을 깊이 생각하여 경매에 임하여야 하는 것이 경매의 시작이며 가장 중요한 기본이 됨을 명심해야 한다.
1. 경매에 출품된 모든 품목은 특별한 단서가 없는 한 본사에서 진품임을 보증합니다. 2. 경매도록에 제시된 경매물품의 시작가격은 출품자의 의견과 전문가의 의견, 시장흐름을 반영한 주최 측의 가격입니다. 3. 경매물품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시작가격부터 시작되며 그 이상 가격부터 응찰에 임할 수 있습니다. 응찰자가 없으면 유찰됩니다. (최소 응찰가격 끝자리는 천 단위이며 백단위 이하의 응찰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4. 한국화폐경매는 일반 경매방식에 준하여 진행되며 최고가의 낙찰자에게 낙찰됩니다. 동일가를 제시한 경우 우선 접수된분께 낙찰됩니다. 5. 한국화폐경매는 경매 진행 중에 입찰자 스스로의 실수나 과오로 일어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어떤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6. 한국화폐경매는 출품물을 사전 통보 없이 일부 회수할 수 있습니다. 7. 경매결과는 본사 자매사이트 수집닷컴(www.soojip.com) 우편경매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8. 응찰자는 어떠한 이유에서라도 경매낙찰품의 반품이 절대 불가능하며 경매목록에 표기된 가격 및 상태표시 등에 대하여 차후 이 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9. 한국화폐경매는 경매 출품 시 6%의 수수료가 있으며 구매자(낙찰자)에게는 낙찰가격의 10%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10. 구매자(낙찰자)는 낙찰금액을 당사 은행계좌 입금이나 자기앞수표 또는현금으로 지불이 가능하며 신용카드는 제외됩니다. (*세금계산서는 수수료부분만 발행할 수 있으며 경매마감 후 30일전까지 신청바람) 11. 표시된 산정가격과 응찰가격은 대한민국 ‘원’화입니다. 12. 경매품의 현물 및 소유권은 구입금액이 납입된 후 소유자로부터 낙찰자에게 이전됩니다.
1. 팩스, 우편, 온라인(메일)을 통해 응찰이 가능하며 마감일 마감시간전까지 도착한 응찰서만이 유효함을 유의하여주십시오. 2. 응찰자께서는 첨부된 ‘우편응찰양식’에 원하시는 품목의 번호와 금액을 기재하여 경매목록에 정해진 마감일 마감시간 전 까지 본사로 보내주십시오. 3. 메일 응찰자는 수집닷컴 이메일([email protected])로 마감일 마감시간 전까지 메일을 송부하여주십시오. (이메일 응찰자는 사전에 필히 유선전화로 본사에 확인전화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4. 응찰자는 응찰서를 보내기 전에 경매조건 및 응찰 요령을 확인하여 주시고 본인 서명을 하시기 바랍니다. 5. 응찰자는 낙찰통보를 받은 후 5일 이내에 대금을 납입하셔야 합니다. 6. 우편 응찰양식에 기재된 금액은 귀하께서 해당품목에 지불할 수 있는 상한가로 간주하며, 그 이하에 낙찰받으실 수 있을 때 에는 응찰자의 보호를 위하여 가능한 한 최소가격에 낙찰하여 드립니다.